
- 4월 27일, 표진인 원장 ‘현대인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관리’ 특강 -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4월 27일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표진인 정신과 원장의 ‘현대인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관리’ 주제로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특강을 실시한다.
본 강연은 아산시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건강을 치유해 시민들이 코로나19 이전의 활력있는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강연은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대찬인생>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한 정신과 전문의 표진인 원장님의 강의로, 만병의 적인 스트레스를 관리함으로써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특강이다.
또한 본 강연에 앞서 역량 있는 아산시민이 직접 강연하는 ‘시민강연 36.5℃’가 시민강사 김미희(시인, 동화작가)의 ‘동심으로 바라본 세상에서 시 낚기’를 주제로 15분간 진행된다.
이홍군 평생학습관장은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아산시민의 교양을 함양하고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기본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건강한 강연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를 총 4회 실시할 계획이며, 초청 강사는 지난 2월에 실시한 강사선정 설문 결과를 토대로 선정했다. 5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는 25일 자녀교육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