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

정읍시, ‘함께 나누는 생활 속 건강 걷기’ 공모전 우수작 시상

714회
0건
2021.04.27. 20:38
원탑스튜디오


 


- 최우수작 최재근 씨의 ‘걷기운동은 삶의 활력소이다’가 차지


정읍시가 주최한 ‘함께 나누는 생활 속 건강 걷기’ 수기 공모전에서 최재근 씨의 작품 ‘걷기운동은 삶의 활력소이다’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건강 걷기에 대한 추억을 공유함으로써 공감대 형성을 통한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재근 씨는 2019년 5월 ‘시민이 주도하는 다 함께 건강 걷기’ 행사와 발대식에 참여하면서 몸소 체험한 내용을 공유했다. 


특히, 주변 사람들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들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함께 나누는 생활 속 건강 걷기 이야기라는 공모전 주제를 잘 나타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김환영 씨(초등학교 돌봄전담사)와 박영미 씨(주부)가 각각 수상했다.


관련해 시는 27일 정읍시청에서 예선심사 10건 중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입상한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


시는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최소한 약식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선정된 작품들은 시민들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정읍 소식지와 건강소식지 등에 소개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생활실천 향상을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건강 걷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걷기를 통해 일상에서의 활기와 소소한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