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공모전

허위정보 예방 캐릭터 국민투표 및 쿠폰 증정 이벤트 실시

857회
0건
2021.05.14. 17:48
원탑스튜디오



 


허위정보 예방 캠페인 캐릭터를 뽑는 국민투표가 열린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은 오는 5월 24일(월)까지 허위정보 예방 캠페인용 캐릭터 선정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국민정책참여플랫폼(국민생각함)에서 진행한다. 


  후보에 오른 홍보 캐릭터는 부엉이, 두더지, 우파루파, 양 등 동물을 형상화했다. 허위정보 예방과 사실 검증 능력을 각 동물 특성과 연결지었다. 캐릭터 후보는 팩트체크 대학생 홍보대사가 기획했다. 


  캐릭터 투표는 국민정책참여플랫폼(국민생각함)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개 후보 가운데 허위정보 예방 활동을 가장 잘 해낼 수 있는 캐릭터를 선택하면 된다. 

※국민정책참여플랫폼(국민생각함) 홈페이지: https://www.epeople.go.kr/cmmn/idea/redirect.do?ideaRegNo=1AE-2105-0001304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일상에서 허위정보를 걸러내고, 정확한 사실을 토대로 판단하는 방법 등을 대중 교육과 캠페인으로 알리고 있다.  이번 국민 투표를 통해 캐릭터를 선정하고, 향후 허위정보 예방 캠페인에 활용할 예정이다. 투표 참가자 가운데 일부를 추천해 모바일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지난해부터 허위정보 예방과 팩트체크 중요성을 주제로 팩트체크 기술 개발과 정책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4월 2일부터 8일까지 ‘제 1회 팩트체크 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